국제학교 전용 [2024 봄방학 제주과학캠프]

국제학교 전용 학생 모집중

[IYMP 2024 봄방학 제주과학캠프]
주제 : 우주산업

[지원하기]
캠프기간 : 2024년 3월 25일~4월 5일(4박 5일) 2주간
선발자격 : 전국 초등학생
캠프장소 : 제주영어교육도시 / 그라벨호텔 / 관광대학교 교육관 / *일정별 이동 진행

특전사항 :
1. 과학뉴스 공모전 준비 및 제출
2. 2025과학의 미래 공동저자 전자책 출간
2024년 9월 출간 예정
2024년 6월 공모전 제출 예정

[프로그램 안내]
http://www.UNfriends.org
(포털사이트:국제청년미디어기자단)

[신청서 작성]
https://vo.la/ZgHKD

문의: 국제기자단 064)799-3698 / 010-9665-8188

세션 1. 태양계
세션 2. 빅뱅이론
세션 3. 탐사기술
세션 4. 기상이변
세션 5. 천체 관찰
세션 6. 우주생명
세션 7. 물리학
세션 8. 우주생활

[제주과학캠프]에서 우주를 배우는 이유는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이해하는 첫걸음이기 때문입니다.

우주를 통해 자연의 법칙을 배우고, 과학적 사고력을 키웁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GPS부터 인공위성까지 우주 과학은 우리의 일상에 깊숙이 녹아있습니다.

지구의 자원이 한계에 도달하고, 환경 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우주는 우리 인류의 새로운 미래를 열 수 있습니다. [제주과학캠프]에서 우주를 배우며 우리는 ‘인간은 무엇이며, 우리는 어디에서 왔는가, 어디로 가는가’라는 철학적 질문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우리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줄 우주, 제주과학캠프에서 그 비밀을 함께 탐색하겠습니다!

#아르테미스 프로젝트 / #제임스웹 망원경

#우주군, #마젤란 망원경, #스타십 우주선,
#양자컴퓨터, #텐궁 유인 우주정거장
#누리호 4차 발사, #NASA 케네디 우주센터,
#유리가가린, #닐 암스트롱 #우주전쟁

#국제기자단
#국제학교
#제주캠프
#제주과학캠프
#과학캠프
#카이스트 교사
#국제청소년미디어기자단
#방학캠프
#봄방학

✔️문의 : 064-799-3698
✔️기업제휴 : 010-9665-8188
✔️홈페이지 : http://www.unfriends.org/
✔️인스타 : @IYMP2020

 

국제기자단, 국제학교 전용 2024 봄방학 제주과학캠프 개최

우주산업으로 급변하는 국제사회 익혀

2025과학의 미래 전자책 공동 집필

국제청년미디어기자단이 전국 국제학교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2024제주과학캠프를 운영한다.

캠프기간은 2024 봄방학 기간인 2024년 3월 25일부터 4월 5일까지 4박 5일씩 월~금까지 일주일 단위로 2주간 진행한다.(1주차만 선택 교육 가능)

2024제주과학캠프는 국제사회의 문제에 대해 대안을 내세울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해 우주산업을 주제로 진행되며 빅뱅이론과 물리학 등 우주에서 인간이 살아갈 수 있도록 한 과학적 사실들에 대해 공부할 예정이다.

캠프 참여자들은 전 세계 과학 트렌트를 분석하는 책 ‘2025과학의 미래’ 공동집필자로 참여하며, 올해 11월에 인천 송도에서 진행될 국제기자단 미디어콘퍼런스에 청소년 기자단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제주과학캠프는 모두 대면수업으로 제주영어도시, 그라벨호텔 제주, 관광대학교 교육관 등에서 진행하며 제주도민 외에 타지역에서 오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부모와 함께 숙박할 수 있도록 5일간(2~3인 가족 가능) 호텔과 조식이 제공된다. 숙박과 함께 이용하는 참여자들은 캠프 이후 후속 교육도 진행된다.

수업은 카이스트 출신 국제기자단 수석 연구원과 과학전문 에듀테이너, 기자들이 함께 참여해 학생들의 교육을 돕는다

각 학교별 캠프운영 일정 및 제주도민 할인(숙식제공 없음) 내용은 각 국제기자단 http://www.UNfriends.org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오는 3월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제주과학캠프 관계자 등은 “캠프 기간 국제전문가들과 연결해 학생들에게 더 큰 세상을 보여줄 것”이라며 “세계인들과 경쟁이 아니라 협력을 통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역량을 키우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참가 학생들이 우주산업을 비롯해 과학뿐만 아니라 미래산업 등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다양한 재능을 개발시킬 수 있는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의 : 064-799-3698 / 010-9665-8188

 

[제주과학캠프 운영 사항]

1. 안전한 환경
국제기자단은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캠프 활동을 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안전 교육, 전문적인 감독 및 안전 장비의 확보 등이 철저히 준비돼 있는 공간에서 교육을 진행합니다. 저희는 제주 그라벨호텔 연회장과 제주 관광대학교 과학캠프장을 사용합니다. 최적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진행합니다.

2. 교육적 가치
과학캠프인 만큼 아이들이 자연과 과학에 대해 배우고 탐구하는 과정에서 교육적 가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제주의 독특한 자연 환경을 활용한 실습, 실험, 탐험 활동이 진행되며 이를 통해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제주과학캠프를 통해 국내외 과학기술들 뿐 아니라 고급정보들도 습득할 수 있으며 공모전 참여 및 과학의 미래 공동 출판도 함께 진행합니다.

3. 문화적 체험
제주도는 독특한 문화와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과학 학습뿐만 아니라 제주의 문화와 역사를 경험할 수 있는 활동도 진행됩니다. 학생들은 제주과학캠프를 통해 다양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배웁니다.

4. 언어 발달 및 국제적 감각
국제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다양한 지역과 문화적 배경을 가진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국제적인 감각과 아비투스, 에티튜드를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5. 재미와 즐거움
학습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이 포함돼 있습니다. 과학 실험, 탐험 활동뿐만 아니라 팀 빌딩 활동 등을 통해 즐거움을 경험하고 친구들과의 네트워킹도 진행됩니다.

6. 소통과 피드백
학부모님들께 캠프의 진행 상황에 대해 수시로 전해드리며 캠프가 끝난 후 다양한 후속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을 돕습니다.

제주과학캠프를 통해 아이들이 과학적 지식뿐만 아니라 새로운 친구들과의 소중한 추억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캠프에 대한 추가적인 질문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국제기자단 : 064-799-3698 / 010-9665-81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