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제주영어캠프

2022제주영어캠프

선착순 신청기간 2022.05.23~06.03

지원하기

https://url.kr/yxn1aj

국제청년미디어기자단, 영글로벌리더 양성 위한 2022 제주영어캠프 개최​

국제청년미디어기자단이 전국 유치부·초등학생 3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2022 제주영어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유치원 6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6~13세) 까지 대상으로 진행하며 유치부(kinder), 초등부Ⅰ(Junior), 초등부Ⅱ(Youth) 부문으로 각 10명씩 선발해 진행한다. 캠프기간은 국제학교 여름방학기간인 7월 18일부터 8월 19일까지 4박 5일씩 월~금까지 일주일 단위로 진행한다.

​올해 캠프는 영어교육에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덕목인 에티튜드와 아비투스 교육을 진행하며 다양한 액티비티 등을 접목해 학생들이 영어뿐만 아니라 예술과 체육 능력도 함께 개발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된다.

제주영어캠프는 모두 대면수업으로 그라벨호텔 제주에서 진행하며 부모와 함께 숙박할 수 있도록 5일간(2~3인 가족 가능) 호텔과 조식이 제공된다.

수업은 실력있는 현직 원어민 교사를 중심으로 베테랑 미국 명문학교 출신 영어 튜터들이 3~4대 1로 전격 케어하며 지도하며, 국제기자단 소속 저널리스트들과 교수들이 함께 참여한다.

​각 국제학교별 캠프운영 일정 및 도민할인(숙식제공 없음) 내용은 각 국제청년미디어기자단(www.UNfriends.org)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참가비는 영어캠프 기간 5일간 가족단위로 세금포함 240만원(현금영수증 및 카드결제가능, 비행기표 불포함)이며, 내달 3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제주영어캠프 관계자 등은 “영글로벌리더를 양성하는 제주영어캠프를 통해 실리콘밸리, 미항공우주국 NASA 등을 연결해 학생들에게 더 큰 세상을 보여줄 것”이라며 “세계인들과 경쟁이 아니라 협력을 통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역량을 키우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참가 학생들이 영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재능을 개발시킬 수 있는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의 : 064-799-3698 / 010-9665-8188

[IYMP 2022제주영어캠프 기획안]
Major Theme: Only One Earth
하나뿐인 지구

캠프기간 : 2022년 7월 18일~8월 19일(4박 5일)
선발자격 : 전국 유치부, 초등학생 10명
원어민 교사와 한국인 교사 3~4대 1 소그룹 밀착 케어
부모동반 호텔형 영어프로그램

※캠프기간 렛츠고리딩 온라인 영어독서프로그램 제공

[프로그램 안내]
https://vo.la/pKmycn
(포털사이트:국제청년미디어기자단)

[신청서 작성]
https://vo.la/XZibeT

[네이버페이]
https://smartstore.naver.com/aewolfriends

[캠프 중 사진 및 활동 네이버카페 게재]
https://cafe.naver.com/iympcamp
~7월 24일 까지 가입 요청

[지난 활동단]
http://www.unfriends.org/?page_id=156&vid=92

[주관사 안내]
http://www.unfriends.org

[2021 교육부 교육기부대상 기관]
https://vo.la/t9b0gd

[국제기자단 활동 학생 소개]
서예주기자 : https://vo.la/CAVQiV
윤서현기자 : https://vo.la/INGnCe

국제기자단 유튜브 : https://youtube.com/channel/UCrf7YZ_vqZi95IztV0GkAJQ

문의: 국제기자단 064)799-3698 / 010-9665-8188

2022제주영어캠프 -영글로벌리더:초인재 양성 담당자입니다.

‘2022제주영어캠프’에 관심 가지고 지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2영여캠프는(유치부Kinder/초등학교 저학년Junior/초등학교 고학년Youth)으로 각각 최종 10명을 선발하게 됩니다. 캠프 활동비 240만원은 숙박료와 조식뷔페, 그라벨호텔 점심, 교육료와 활동·콘텐츠 관리 지원 등을 위해 사용됩니다. (제주도민인 경우는 140만원)

신청자들께서는 부모님의 동의를 받고, 아래 절차에 따라 입금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활동비 입금 안내

1. 입금자명: 학생이름 + 지원서에 입력한 학부모 휴대전화번호 뒤 4자리

ex) 입금자명 : 김영수 4158

2. 입금 금액: 240만원 / ~ 06월 03일(금)까지

※ 신청 후 활동비가 입금되지 않은 경우 다음 지원자에게 권한이 넘어가게 됩니다. 신청서 작성 및 입금까지 하셔야 선착순으로 등록이 됩니다.

3. 입금 계좌 : 농협 355-0065-8117-73 (예금주:초인재돌봄협동조합 법인)

-사업자 및 개인 현금영수증 의무 발행

※ 캠프비용은 선착순 접수 완료일인 6월 3일까지 마감 이후 환불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카드결제 : 네이버 페이 https://smartstore.naver.com/aewolfriends

-6월 3일 이후 학부모님과 개별 연락을 통해 학생의 특성 등을 파악한 후 교사들과 그룹 매칭을 진행할 예정이며, 교사들은 사회 이슈에 따라 자료 조사 및 학생 맞춤형 수업 준비에 돌입하게 됩니다.

2022제주영어캠프는 시즌별 4박 5일 동안 진행되며 학생들은 영어 회화와 함께 2022세계경제포럼 의제 분석, UN연설문 작성, 영어스피치콘테스트, 글로벌 미디어리터러시와 뉴스 리터러시, 트리허그캠페인 및 메타버스(NFT) / 환경(ESG) / 실리콘밸리(START UP) / 우주(NASA) / K-POP(BTS) / 세계경제포럼(영글로벌리더) / 퓰리처 (저널리스트) / 농업(스마트농업) / 교육(국제청년미디어기자단, 미네르바스쿨, 넥스트챌린지) / 마을(지역) / 국제전문가(UN) / 아비투스(태도) / 세계시민교육(기부) / 선한영향력(봉사) / 손흥민(축구) / 칸(영화인) 등 교육에 참여하게 됩니다.

리더의 기본은 능력과 노력과 태도입니다. 캠프 기간 동안 선한 영향력으로 각종 미션과 프로젝트 등을 수행하며, 영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할을 통해 자부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 밖에 저희가 액티비티 활동으로 선정한 제주 전통 된장체험, 자연예술체험, 에프터눈티 아비투스 예절 교육, 안전체험 등을 통해 행동하는 기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학생들 교육은 원어민들과 미국명문대학 출신 한국인 튜터들, 국제기자단 소속 기자들과 수석 연구원들이 항시 상주해 진행할 예정이며, 모두 40대 미만으로 젊고 실력 있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합니다.

튜터들이 학생들을 3~4대 1 케어로 수업시간과 액티비티 시간 등 모든 일정에 밀착해 소통하고 학습과 체험을 지원하며 100% 영어로 진행, 학생들의 잠재력을 이끌 예정입니다.

현재 교사들은 신청 학생들의 특성들을 분석하며 세계 이슈와 문제 등에 대안을 세우고 세계시민으로서 학생들의 역할과 잠재력을 끌어내기 위한 수업 준비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캠프 전 날 까지 최신 자료들로 교과서에 없는 살아있는 교육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교사들의 수업 내용과 자료들은 저희 국제기자단 소속 기자들이 게이트 키핑 역할을 하면서 국제사회 변화되는 뉴스들을 제공하고 계속 고급 정보들이 학생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오는 7월에는 미항공우주국 NASA 수석 연구원들도 화상으로 연결해 우주산업에 대한 내용도 들을 수 있으며, 8월에는 UN국제전문가들과 국제저널리스트들도 만나 세상을 변화시키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이 우리들과 먼 곳에 있는 것이 아니라 모두 친구라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동안 국제기자단 소속 회원들은 매년 국제회의와 국제기구 협력활동, 컨퍼런스 개최, 생방송 연출, 취재 등을 하며 현장을 누비고, 시민들을 대변하고 있는 사람들로서 협력하며 배움의 즐거움이 무엇인지 모두 학생들에게 전달될 것입니다.

시대를 뛰어 넘는 초인재들이 글로벌 리더로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글로벌에서 시작해야 한다는 게 저희들이 내린 결론입니다. 4박 5일 동안 진행되는 영어캠프가 문법과 단어와 문장을 더 알고 가는 시간들이 아니라 학생들에게 큰 세상을 보여주고, 빅사이언스들을 경험하게 하면서 우리와 함께 있는 친구들이 경쟁이 아니라 협력의 대상으로 같이 나아가야 한다는 생각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국제회의 현장에서 용기 있게 자신의 소신을 밝히며 궁금한 것을 질문하는 것. 그렇게 생각을 나누려는 모습이 저희가 학생들에게 심어주는 자세입니다.

캠프를 진행하는 사람들은 모두 현직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전문가들이며, 기자들이고, 현직 원어민 교사이며, 학생들의 선배로서 역할을 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2022제주영어캠프’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마지막까지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현재 국제기자단(http://www.UNfriends.org) 에서는 2022제주영어캠프와 함께 2022년 7월~12월까지 6개월 활동인 국제청소년미디어기자단 5기(온라인 기반) 학생도 함께 선발하고 있습니다.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50% 이상 할인 된 250만원->150만원으로 6개월 과정동안 온라인으로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22제주영어캠프 운영진 드림

■ 문의 : 국제청년미디어기자단 – (주)초인재돌봄협동조합

– 사무국 : 064-799-3698 / 064-9665-81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