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News

Press News
제목[​IYMP국제청년사관학교 2기 선발]2022-06-18 10:43
작성자 Level 5

[​IYMP국제청년사관학교 2기 선발]

Cacti Plant Propagating Succlents YouTube Thumbnail (1).png
 


프로그램  안내  /  가입신청링크 https://url.kr/jrt569


​제2회 국제전문가 청년사관학교는 2022년 7월 13일부터 12월 31일까지 6개월간 진행됩니다. 매월 3개 세션의 글로벌 미디어리터러시 관련 교육이 진행되며 청년들이 독서활동을 통해 사고력을 확장하고,  국제전문가로서 국제사회에서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


교육은 매월 둘째 주, 셋째 주, 넷째 주 토요일 오후 7시에  ‘ZOOM’  화상교육 플랫폼을 통해 진행됩니다. 또한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와 제페토(Zepeto)를 활용하게 됩니다. 모든 교육은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진행자와 현직에 있는 내·외신기자 및 UN국제전문가, 각 분야 글로벌 전문가로부터 현안에 대한 각국의 상황들을 생생하게 듣게 됩니다. 


생중계 된 자료는 다시 볼 수 있도록 비공개로 공유할 예정이며, 정보 보완 및 저작권 문제를 고려해 오프더레코드(off the record) 방식으로 목, 금, 토 3일간만 녹화분을 게재하고 이후 삭제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학업 스케줄과 직장 및 기숙사 생활 등으로 생방송으로 보지 못한 경우, 녹화 게재 기간을 활용해 정보를 제공받고 관련된 미션을 수행하면 됩니다.


활동 후반기에는 국제회의에 참여하는 등 실무적인 감각을 모두 익힐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6개월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선택사항으로 국제행사에 참여하게 됩니다. 유네스코 본부가 주관하는 ‘글로벌 미디어정보리터러시 주간’(Global MIL Week) 대표회의(feature conference), APEC 미래교육포럼에 참가 예정이며, 디지털리터러시교육관련 학회와 제주포럼 국제행사에 참여해 각국의 전·현직 정상들과의 만남과 인터뷰를 직접 체험하고 국제감각과 세계시민의식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그 밖에 국제기자단과 교류를 통해 함께 성장하고, 배려하며, 국제전문가로서의 역량을 쌓을 수 있습니다. 


초록색 노란색 사진 대학교 포스터의 사본.png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