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ational Youth Media Press

International Youth Media Press
제목[2022국제청소년미디어기자단 프로그램 소개] 2022-06-08 23:25
작성자 Level 5

[2022국제청소년미디어기자 5기 선발] 


선발기간 : ~2022년 6월 17일


선발자격 : 국내외 초중고 10명

활동기간 : 2022년 7월~12월(6개월 간)

영-한 동시통역 


[프로그램 안내 및 신청서] 

https://vo.la/0VuNZU 

(포털사이트:국제청소년미디어기자단)


[지난 활동단]

http://www.unfriends.org/?page_id=156&vid=92


[주관사 안내]

http://www.unfriends.org


[2021 교육부 교육기부대상 기관]

http://www.jemin.com/news/articleViewAmp.html?idxno=711744


[국제청년미디어기자단 활동 학생 소개]

서예주기자 : https://www.youtube.com/watch?v=dasLMiGN6Mk

윤서현기자 : https://www.youtube.com/watch?v=Di16OH660_o&t=6s


문의: 국제기자단 064)799-3698 / 010-9665-8188



국제청소년미디어기자단, 글로벌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위한 5기 기자단 선발

내달 17일까지 전국 초·중·고 10명 선발.. 뉴스 및 콘텐츠 제작 

오피니언 뉴스미디어 더미션, 칼럼니스트로 참여 및 국제회의 참가 


■국제청소년미디어기자단은 청소년들에게 뉴스·미디어리터러시(정보를 이해하고 비평이 가능한 능력)교육을 위해 5기 기자단을 선발한다. 

■국제청소년미디어기자단(이하 국제기자단)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국제전문가와의 만남과 실질적 교류를 통해 양질의 교육과정을 접하고 매월 글로벌 이슈와 관련된 주제를 선정해 스스로 뉴스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또 5기부터는 초등부(Junior), 중-고등부(Youth)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며 세계경제포럼, 제주포럼 등에 참여해 국제 전문가들과 만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국제기자단 활동은 매월 온라인 교육으로 줌(ZOOM)을 이용한 화상회의를 이용해 정기적으로 교육이 진행되며, 블렌디드 러닝과 오피니언 뉴스미디어 더미션 칼럼니스트 참여, 프로젝트 기반 교육을 통해 뉴스와 디지털미디어 리터러시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선발 기간은 오는 6월 17일까지며, 전국 초·중·고 학생 1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활동 기간은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로 6개월 간 진행하며, 외신기자들과 UN국제전문가들에게 각국별 현지 상황들을 생생하게 전달받는다. 또 네트워크를 형성해 E-Book제작 등 퍼스널브랜딩과 함께 뉴스와 미디어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국제기자단은 활동 이수 80%가 되면 수료증이 발급되며, 각종 국제회의와 국제 콘퍼런스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신청은 국제청년미디어기자단 홈페이지(http://www.unfriends.org/)에서 가능하다. 올해부터는 미국, 캐나다, 베트남, 두바이 등 12개 국의 학생들도 참여하는 등 세계 각국의 학생들이 함께하는 가운데 온라인 상에서 학생들과 국제전문가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세계문제에 대한 대안을 세울 계획이다. 

■김주현 국제청년미디어기자단 단장은 “인공지능 AI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학생들이 가상생활에서 일상의 변화를 주도하고 NFT 산업에 직접 저작권자로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ESG경영을 바탕으로 세계인들이 번영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뉴스와 글로벌미디어, 정치, 외교, 경제, 문화, 환경 부문 등에 대해 협력의 방안을 제시해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세계시민교육도 제공해 세계가 당면한 문제에 대해 대안을 찾고 국제회의 등에서 학생들이 직접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2022년 5기로 선발된 국제청소년미디어기자단은 교육테크, 글로벌 크리에이터 경제, 프리미엄 구독 발전으로 전 세계적으로 산업의 패턴이 변화하는 시점에서 뉴스와 콘텐츠를 기반으로 산적한 사회적 문제에 대해 바람직한 변화를 주도하고 선한 영향력을 키워가며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선발된 국제기자단 5기들은 애월단과 초인재돌봄협동조합, Toru:Allen 토루앤앨런, 세계한인언론인협회, Bgf리테일, 바인그룹 등 다양한 기업들과도 연계한 교육과 장학·봉사 활동 등을 실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국제기자단 1, 2, 3기 학생들은 각종 국제회의에 참여하는 등 뉴스·디지털미디어리터러시 교육과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오는 6월까지 4기 학생들은 선플달기 프로젝트, 지구소등 프로젝트, 세계경제포럼 등에 참여할 수 있다. 

국제기자단은 그동안‘바른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워 선한 영향력을 펼치며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자’는 슬로건으로 나무입양프로젝트와 트리허그 캠페인, 리사이클링 제주천연염색활용제품만들기, 깨끗한 제주바다만들기 영웅프로젝트 등을 진행했으며, 제16회 제주포럼, KAIST Summit, 2021국제청소년사이버환경포럼, 2021국제청소년영어스피치대회, 한국어스피치대회, 유네스코 글로벌 미디어·정보 리터러시 주간 대표회의 등에 참여해 국내·외 오피니언 리더들과 의견을 교류했다.

그 결과 국제청년미디어기자단은 교육부 선정 2021 교육기부기관으로 선정돼 학생기자들과 계속해서 교육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문의: 국제기자단 사무국 064-799-3698

1.png
2.png
3.png
4.png
6.png
7.png
8.png
9.png
10.png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